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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이야기

[앱 마케팅] Appsflyer 앱스플라이어 Onelink 원링크 만들기 -2

by pmpo 2021. 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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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의 성과를 트래킹 하는 OneLink

 

 어트리뷰션 툴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어떤 매체'에서 '효율적인 유저'가 유입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다. 최소한의 마케팅 비용을 집행하더라도 최선의 매체에 비용을 소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마케팅이 아니겠는가. Appsflyer(앱스플라이어)는 많은 광고 매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어 Appsflyer(앱스플라이어)에서 제공하는 SDK만 설치한다면 파트너 매체들의 성과를 긁어와 확인할 수 있게 대시보드에 정리해준다.

 

 그렇다면 파트너로 등록되지 않은 매체들의 마케팅 효율은 그럼 어떻게 측정해야할까? 예를 들면 카페에 배너를 걸거나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유입한 데이터를 가려낼 수 있는가 하는 문제이다.

 

 Appsflyer에서 제공하는 OneLink 기능을 사용하면 마케팅 성과 측정이 가능하다. 웹 링크를 단축하는 Bitly로는 단순한 데이터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매체들과 비교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다. 반면 Appsflyer에서 설정하여 생성된 원링크로는 클릭 수는 물론, 인스톨 전환 수 등 디테일한 수치 파악이 가능하다.

 

Appsflyer(앱스플라이어) > OneLink 원링크

 

 

 원링크는 Appsflyer > Engagement & Deep Linking > OneLink Custom Links 메뉴에서 생성할 수 있다. 새로운 원링크를 생성하는 버튼을 누르면 1) Attribution, 2) Deep Linking & redirections, 3) Social apps landing page 메뉴 탭을 볼 수 있다. 

 

Appsflyer(앱스플라이어) > 원링크 만들기

 

 탭 별로 신경 써야 할 설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Attribution' 탭에 Advanced parameters > Customize lookback window는 클릭하고 몇 일안에 설치 전환한 유저를 데이터로 받아볼 것인지를 정할 수 있다. 기본 설정은 7 Days로 되어있는데 원링크를 클릭하고 7일 안에 설치한 유저까지 유효한 유저로 판단한다는 것이다.
  2. 'Deep Linking & redirections' 탭에서는 링크를 클릭했을 때 특정한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는 딥링크를 설정할 수 있다. 일반 링크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로 이동하겠지만, 딥링크를 설정한다면 앱이 설치된 유저들은 장바구니, 이벤트 등의 특정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앱 설치 스토어로 이동한다.)

 

앱스플라이어 원링크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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