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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이야기

[앱 서비스] 구글플레이 SEO 초보자 가이드

by pmpo 2023.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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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서비스를 구글플레이에 등록하는 과정에서 키워드를 통한 SEO(검색 엔진 최적화)는 앱 설치 전환에 필수적인 요소다. SEO가 잘 운영된다면 Organic 다운로드와 사용자들의 참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럼 어떻게 SEO를 잘 운영할 수 있을까? 구글 플레이에 앱 서비스를 올리는 초보 기획자 또는 개발자들을 위한 구글 플레이 SEO 기본 사항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 구글 플레이 앱 SEO란?

구글 플레이 SEO(검색 엔진 최적화)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사용자들이 앱을 쉽게 발견할 수 있게 만드는 앱 최적화 프로세스다. SEO 프로세스에는 앱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잠재 사용자가 검색할만한 키워드에 맞춰 앱의 제목, 설명 및 메타 데이터 태그를 작성하는 것이 포함된다.

 

✅ 앱 SEO가 중요한 이유는?

구글 플레이에 앱 서비스를 등록할 때 SEO가 중요한 이유는 두 가지다.

  1. 앱 서비스의 Organic 다운로드를 일으키는데 도움이 된다.
  2. 앱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참여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구글 플레이에 앱 서비스를 최적화할 때는 타겟하는 잠재 사용자가 검색할 키워드에 맞춰 콘텐츠를 작성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잠재 사용자가 원하는 키워드에 집중하면 앱의 가시성을 높이고 Organic 다운로드를 얻을 수 있다.

 

✅ 구글 플레이에서 앱 서비스를 최적화(SEO)하는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 서비스를 최적화하려면 키워드가 잘 녹아든 제목, 설명 그리고 메타 데이터 태그를 작성하여 앱을 보다 정확히 설명해야 한다. 구글 플레이에서 앱을 최적화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이다.

 

 

 

 

 

  • 앱을 정확하게 설명하는(잠재 사용자에게 맞는) 키워드가 포함된 앱 제목을 만든다.
  • 앱 설명에 해당 키워드를 포함시킨다.
  • 앱을 정확하게 설명하는(키워드와 매칭되는) 관련 태그를 만든다.
  • 스크린 샷 및 비디오를 포함하여 앱의 기능을 시각적으로 한눈에 표현한다.
  • 앱 정보도 A/B 테스트를 등록하여 키워드 최적화 효율을 검증한다.
  • 구글 플레이의 개발자 콘솔에서 앱의 성능을 추적한다.

이런 몇 가지 방법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앱 서비스를 최적화하면 Organic 다운로드는 물론 사용자 참여를 늘릴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최적화(SEO)하는 것은 Organic 다운로드를 늘리고 앱을 더욱 돋보이게 하여 사용자 참여를 늘리기 위한 필수적인 프로세스이다. 앱 서비스의 잠재 사용자들이 원하는 키워드를 잘 믹스하여 앱을 등록하고 A/B 테스트를 반복하여 가장 효율이 좋은 키워드를 찾아낸다면 구글 플레이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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